재미있게 즐기는 법 힐링을 위한 가장 편안한 휴식처 유로빌리지

전북 하계 휴양소 여행코스

1. 하나
    저희 유로빌리지를 선택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즐겁고 편안하고 뜻 깊은여름 휴가가 되시도록 몇 가지 여행코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거나 저희가 준비한 코스로 다녀보셔도 즐거운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2. 군산은 예로부터 호남평야에서 나오는 양질의 쌀과 서해인 군산 앞바다에서 나오는 각양각색의 수산물로 음식문화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 분들이 ‘일제시대의 문화유산’ 구경과 ‘맛 집 투어’를 위해 방문하시는 지역입니다.
  3. 여행코스는 첫날 오시는 길에 해수욕장을 들리시고 둘째날 군산 맛집 탐방과 일제시대의 건축물,
    역사현장 투어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군산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도 많고 수산물시장도 많으니 장은 군산에서 보시는 것이
    짐도 덜고 편안하십니다.
수도권에서 오실 때
※ 수도권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교통편은 자가용을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시간 내용 비고
09:00 출발!
10:00~10:30 행담도 휴게소 바다 한가운데 위치한 휴게소입니다.
사진 촬영하기 좋습니다.
10:30~12:00 고속도로
12:00~18:00
- A코스
대천해수욕장
놀거리 위주
서해안 해수욕장 중에 가장 넓은 해수욕장입니다.
머드마사지, 레일바이크, 번지점프, 짚트랙 등
놀거리가 풍성한 해수욕장입니다.
12:00~18:00
- B코스
무창포해수욕장볼거리 위주 서해안 최초의 해수욕장입니다. 천해의 절경과 시기가 맞으면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으며 먹을 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해수욕장입니다.
18:00~19:00 휴양소 입소 입소하시기 전 마트에서 장을 보시고 들어오세요. 바비큐를 신청하시면 도착 즉시 바비큐가 가능합니다.
19:00~21:00 바베큐 파티 참숯에 고기나 해산물을 구워 드세요.
휴식
철새조망대
12:00~13:00 점심 복성루 전국 3대 짬뽕 집인 복성루에서 점심을 드세요.
손님이 항시 많은 집입니다. 오후 3시 정도면 재료가 떨어져 영업을 종료합니다.
계곡가든 군산하면 꽃게장! 김수미씨가 꽃게장 팔아 부자된 것은 모두 아는 사실이지만 김수미씨가 군산 출신이라는 건 모르셨죠? 군산에서 가장 맛있는 게장집.
13:00~15:00 근대역사투어 뼈아픈 역사인 일제강점기의 생활상 및 일제건축물들을 볼 수 있는 교육적인 투어입니다. 코스는 근대역사박물관 – 군산세관 - 일본18은행 – 조선은행 – 군산근대미술관 – 군산근대건축관 – 진포해양공원 – 장미공연장 순으로 돌아보시면 아이들에게 잊어선 안될 역사도 교육하고 알찬 시간이 되실 것 입니다.
15:00~17:00 이성당-히로스가옥-월명공원 우리의 역사를 가슴깊이 세기셨다면 대한민국 최초의 양과자점 이성당 단팥빵을 드셔보세요. 연매출 70억!!
이성당과 가까운 ‘히로스가옥’에서 사진을 찍고 영화 타짜의 장면을 떠올려보세요. 현재도 많은 영화들을 촬영하는 일본식 가옥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바다가 보이는 공원이 3곳있습니다. 그공원 중 한곳인 월명공원 정상에서 서해바다의 풍요로움을 느껴보세요. 가슴이 시원해지실 것 입니다.
17:00~19:00 새만금 투어 세계 최대 방조제 새만금 방조제와 간척지를 둘러보세요. 10년 내 대 중국무역의 핵심이 될 새만금 간척지와 버즈두바이를 꿈꾸는 고군산군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 한가운데를 달리는 기분이란 해보지 않고는 절대 모릅니다. ㅎㅎ 복귀하시기 전에 비응항 수산물시장에 들리셔서 저녁식사를 하시면 좋습니다
19:00~21:00 은파유원지
콘도 복귀
군산의 호수공원 은파유원지를 거닐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야경이 이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원입니다. 카페 ‘싼타로사’에 꼭 들리셔서 커피한잔하세요. 이집 커피 때문에 서울에서 군산까지 오시는 분도 많습니다.
시간 내용 비고
9:00~10:00 아침식사 아침식사 준비가 귀찮으실 경우 휴양소내 식당에서 소고기 무우국을 드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10:00~11:00 전주 한옥마을로 이동 뼈아픈 일제시대의 생활상을 보셨으니 500년간 찬란하게 이어온 조선시대를 보러 가시죠!
11:00~17:00 한옥마을 투어 태조로 태조로에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명승지가 있습니다.
카톨릭 신자라면 한번은 들려야 하는 전동성당, 경기전, 오목대, 이목대, 행복헌, 전주향교, 800년은행나무 등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전동성당 천주교 신자의 순교지이기도 한 이 곳에 1889년 프랑스의 보드네 신부가 성당 부지를 매입하고, 1908년 V.L.프와넬신부의 설계로 건물이 완공되었습니다. 대구 계산동성당과 쌍벽을 이루는 성당입니다.
경기전 정문-정전-예종대왕 태실 및 비-전주사고-조경묘-어진박물관-부속건물 순으로 돌아보세요. 태조이성계의 어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목대 조선을 건국한 태조이성계가 고려말 왜구를 징벌하고 승전고를 울리며 개경으로 돌아갈 때 ‘대풍가’를 부르며 야연을 베푼 곳이라 합니다. 또 정상에서 한옥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목대 통영의 동피랑​과 견줄만 한 곳입니다,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재미있는 그림들과 정교한 벽화들이 즐비한 그림으로 꾸며진 산동네입니다.
전주향교 현존하는 항교 가운데 가장 크고 제대로 보존되었다는 전주향교에 들러보세요~
‘외할머니솜씨’ 팥빙수 반드시 드셔보세요.
식사 음식으로 유명한 전주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시거나 콩나물국밥과 순댓국이 유명한 남부시장에서 식사를 하세요.
17:00~ 집으로 올라가실 때는 호남고속도로-천안논산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순으로 올라가시면 빠르게 상경하실 수 있습니다. 가시는 길에 천안휴게소 호두과자는 필수입니다!!
충청 영남권에서 오실 때
※ 충청, 영남권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교통편은 자가용을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시간 내용 비고
고속도로 반드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주세요. ^^
경부고속 – 대전 – 호남고속 – 전주IC – 한옥마을
‘외할머니솜씨’ 팥빙수 반드시 드셔보세요.
17:00~18:00 휴양소입소 입소하시기 전 롯데마트에서 장을 보시고 들어오세요.
미리 전화 주시면 숯불을 준비하겠습니다.
18:00~21:00 바비큐파티 참숯에 고기나 해산물을 구워 드세요.
19:00~21:00 은파유원지
시간 내용 비고
10:00~11:00 부안으로 이동 새만금 방조제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1:00~14:00 부안 변산 해수욕장 부안의 명물 변산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세요.
여름휴가에 해수욕이 빠지면 아쉬우시죠?!
부안은 백합죽이 유명합니다. 인근에서 백합죽을 드셔보세요.
14:00~15:00 고사포 해수욕장 변산 해수욕장에서 10분만 이동하시면 고사포가 나옵니다. 고사포에선 조개를 잡으실 수 있고 맛조개, 모시조개 등 맛있는 조개가 많이 나옵니다.

물때에 따라 조개를 잡을 수 있는 시간이 바뀌니 물때표를 참고하시어 변산과 고사포를 변경하시어 체험하세요.

15:00~16:30 누에박물관 고사포에서 10분거리에 누에박물관이 있습니다. 누에가 나비가 되는 과정을 보실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합니다.
16:30~17:00 736번 도로 드라이브
내소사
누에박물관 앞에서 좌회전하시어 736번 도로를 달려보세요. 진정한 드라이브가 되실 것 입니다.
17:00~18:30 내소사 내소사는 백제 무왕 때 창건된 사찰로 선계사, 실상사, 청림사와 함께 변산의 4대 명찰로 꼽혔으나 다른 절들은 전란에 불타 없어지고 지금은 내소사만이 남아 있습니다.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전나무 숲길을 걸어보세요 피톤치드가 무엇인지 알게 되실것입니다.
복귀 올라가시는 길도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하시고 호남고속도로지선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호남권에서 오실 때
※ 호남권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교통편은 자가용을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시간 내용 비고
~10:00 부안도착 내소사를 목적지로 설정하고 오세요.
10:00~12:00 내소사 내소사는 백제 무왕 때 창건된 사찰로 선계사, 실상사, 청림사와 함께 변산의 4대 명찰로 꼽혔으나 다른 절들은 전란에 불타 없어지고 지금은 내소사만이 남아 있습니다.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전나무 숲길을 걸어보세요 피톤치드가 무엇인지 알게 되실것입니다.
12:00~13:00 식사 내소사 근방에서 식사.
13:30~14:30 736번 도로 드라이브
누에박물관
736번 도로를 이용하여 누에박물관으로 이동하세요. 진정한 드라이브가 무엇인지 느끼게 되실 것 입니다.
14:30~15:30 고사포 해수욕장 변산 해수욕장에서 10분만 이동하시면 고사포가 나옵니다. 고사포에선 조개를 잡으실 수 있고 맛조개, 모시조개 등 맛있는 조개가 많이 나옵니다.

15:30~18:00 부안 변산 해수욕장 부안의 명물 변산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세요.
여름휴가에 해수욕이 빠지면 아쉬우시죠?!
18:00~19:00 새만금방조제 새만금 방조제를 통하여 군산으로 들어오세요. 오시는길에 새만금 수산물센터가 있습니다. 입소하시기 전 수산물시장과 마트에서 장을 보시고 들어오세요. 바비큐를 신청하시면 도착 즉시 바비큐가 가능합니다.
19:00~21:00 바비큐파티 참숯에 고기나 해산물을 구워 드세요.